ID/PW 가입
 / 

신작 감별단 #2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

 
  836
2019-09-23 09:35:32

신작 감별단이란?

신작 감별단은 회원분들의 관심이 높은 타이틀에 대한 한줄평 또는 플레이 후 느낀점 등을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시리즈 글입니다. 이미 게임을 구매한 유저분들은 게임에 대한 감상을 공유하고,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은 자신의 취향과 잘 맞는 요소들이 게임 속에 담겨있는지 체크해보세요!

 

시리즈 두 번째 타이틀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와 함께 발매한 [젤다의 전설 꿈꾸는 섬]입니다. 고전 게임의 감성이 묻어난 작품인 만큼, 회원분들의 추억 돋는 소감들이 기대되는데요. 추천 수 10개가 넘는 댓글은 본문 안에 닉네임과 소감이 함께 등록됩니다.


댓글 작성 요령

댓글은 별점(10점 만점)과 플레이 시간을 가장 위쪽에 쓰고, 그 외에는 느낀 점이나 감상, 의견 등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댓글 예) ★★★★★★★★★★ 플레이 타임 : 5시간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는 다른 재미라 더 좋았어요!

 

▼ 아래 별점들 중 원하는 점수를 복사 & 붙여넣기하시면 좀 더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플레이 타임 : 시간

 플레이 타임 : 시간

2
Comments
2019-09-23 10:24:02

★★★★★★★★★ 플레이 타임 : 6시간

 

아직 엔딩까지는 못 갔는데 하면 할수록 예전 기억들이 많이 떠오르더군요. 힌트도 별로 없고 그냥 링크로 풀이란 풀은 다 베고 다니면서 뭐 없나 찾던 그런 재미...정확하게 해야할 일을 알려주는 요즘 겜하고는 좀 다른 재미지만, 그 나름의 맛을 그대로 살린 게 좋네요. 겜보이보다 버튼이 늘어서 조작이 더 편해진 것도 좋구요. 플탐이 좀 짧다고는 하지만 원판이 휴대용 게임이라 별 수 없는...그래도 재밌으니 짧고 굵게 즐길만한 걸 찾는다면 추천입니다! 

2019-09-24 12:30:32

★★★★★★ 플레이 타임 : 7시간

 

닌텐도 하면 마리오, 젤다 이런 이야기들을 많이 듣고 기대한 사람들에게는 다소 실망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그럴 수 밖에 없는 것이 요즘 시대의 트랜드에 맞는 스타일과 그래픽이 아닌 리메이크에 가까운 작품이기 때문에 레트로 감성에 취할 수 있는 유저가 아니라면 감흥이 다소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에 비하면 아기자기 하고 그래서 살짝 미니게임 느낌 또한 났습니다.

 

그러나 이 게임에 93년에 나왔던 게임을 기반으로 해서 만든 것이라 생각을 해보면 놀라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 당시에 이런 게임성을 갖춘 게임이 있었다는 것, 그것이 젤다 시리즈의 명성의 시작이었다는 것을 떠올리며 게임을 한다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정도입니다.

 

전체적으로 추억을 되살리는 용도로는 Good, 젤다 시리즈의 이름 때문에 처음 젤다의 입문작으로 2019년 현재 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기엔 Not bad 정도로 평가하고 싶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