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사운드바를 구매하였습니다

 
2
  89
2021-09-14 21:05:53

요즘은 티비 사운드들이 그렇게 좋은 편들이 아니고, 어느샌가 티비를 보는데 한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데 대사가 잘 못알아듣겠더라구요.

 

제가 귀가 잘못됐나 생각 했는데, 이런 문제가 저만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풍부한 사운드가 아니어서 그런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괜히 그런거 핑계삼아 티비 쪽에 사운드를 보강하고 싶다는 계획을 실현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오디오나 이런 쪽에 전혀 지식이 없어서 처음에는 블루투스 액티브 스피커 같은거 둘까 하다가 그걸 놓자니 또 스피커 받침대부터 시작해서 일이 커져서 공간 활용하면서 풍부한 사운드는 사운드바라는 대체품이 있겠구나 싶어서 그 쪽으로 알아봤습니다.

 

저는 보스 제품들 헤드폰, 이어폰, PC스피커 썼을 때 사운드가 마음에 들어서 그 쪽으로 알아봤는데, 의외로 또 삼성제품들이 평가가 엄청 좋더군요. 사운드 자체에만 치중한 브랜드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삼성 제품들 평가들이 좋아서 놀랬는데 구성품이 너무 많고해서 일단 처음엔 바 하나만 두고 시작하고 싶어서 보스 제품들로 봤습니다.

 

당당하게 결제해두고 보니 연결하면 게임기 하나가 빠져야 하고 이런 일이 있어서 취소를 일차적으로 하고 어떤 식으로 사용해야 잘 사용할 수 있을지, 나의 사용패턴은 어떠한지 이런 것들을 고루 따져봤습니다.

 

거실에 엑박과 스위치 연결 해뒀는데 거의 켜진 않고, 티비 주요 이용목적은 넷플릭스나 쿠팡플레이와 같은 것에, 연결된 두 게임기 번갈아가며 열심히 하고 이런 것이 아니어서 어떤 게임 하나를 할 때 그 게임기기 케이블을 연결해주고 하는 쪽으로 해서 게임 즐기면 되겠다 싶어서 어떤 식으로 연결할지 짜본 다음에 다시 구매를 해서 이제 내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보스 사운드바 700이라고 제법 고가의 제품을 샀는데, 평가를 보니 바 하나만으로는 맛을 못살리니 베이스모듈 이런 것들 다 갖추고 해야한다 이런 평가들이 많더군요. 내심 마음에 걸리기 한데 일단 바 하나만 있어도 기본 티비 스피커보단 사운드가 풍부할 것 같고, 바 써보면서 아쉬운 부분들이 나오고, 할부가 끝날 때 쯤 서라운드 스피커나 베이스모듈 중에 고민하면서 입체감이냐 풍부함이냐 두고 고민을 해보는 쪽으로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할부를 좀처럼 하지 않는 성격에, 제 기준엔 너무 고가여서 좀 떨리는데 넷플릭스로 드라마나 영화같은 것들 볼 때 대사 전달 좀 잘 되고, 사운드도 웅장하게 앞으로 쫙쫙 뻗어나와주면 좋겠네요.

4
Comments
2
2021-09-14 21:24:47

첨에는 싸바만 놔도 엄청 좋더라고요. ㅎㅎ 좀 써보시다가 아쉬울 때쯤 사셔도 괜찮을 거 같아요.

WR
3
2021-09-14 21:27:19

제일 듣고 싶은 평가였는데 다행입니다.ㅠㅠ

 

아까 콘솔러하고도 컨텐츠 제휴했던 디비디프라임에서 사운드바 글들 쭉 보는데 거기는 워낙 그런 쪽으로 고수분들만 계셔서 그런지 바만 하는건 추천않는다 별로다 이런 평가들이 많아서 잘하는게 맞나 싶었거든요. 처음에는 바만 있어도 엄청 좋다는 garuda23님의 답변에 구매해두고도 불안했던 마음이나 걱정을 내려놓을 수 있겠습니다. 일단 이제 무이자의 빚부터 갚아나가봐야겠네요.

3
2021-09-15 11:18:50

걱정이 많으시군요 ㅎㅎ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잘 선택하셨습니다.

 

저의 경우는 5.1 쓰다가 사운드바로 넘어갔고 다시 5.1을 추가해서 둘다 병행하며 쓰고 있어요.

그 이유는 5.1은 입체감은 좋지만 가격과 설치가 힘들고 부피도 상당히 차지해서 사운드 바로 눈을 돌렸죠

소위 말하는 AV마니아 들이 사운드바를 듣곤 "너무 별로다"라며 좀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정말 사운드가 형편없다면 시장자체가 형성될순없겠죠.

사운드바도 나름대로 매력이 있으니 찾는사람이 있는거고 지금까지 발전을 해온거거든요.

 

현재 사운드바 중에서 특히 야마하와 JBL이 최상위클레스에 있고, 

LG같은경우 영국고급스피커업체인 메르디안스피커를 장착해서 정말 소리가 환상적으로 들리거든요. 

그래서 예전처럼 절대 부실한 소리는 내지 않아요.

 

하지만 사운드바가 가지는 태생적인 한계는 분명히 있어요. 

서라운드 입체감만 따진다면 확실히 5.1을 뛰어넘진 못하거든요.

그래서 또다시 5.1 구매하는 바보짓을 했어요 ㅎ

 

보스도 나름 꽤 유명하고 좋은소리를 내는 스피커이니 걱정하지마시고

나중에 여유가 되신다면 그때 5.1선택하셔도 괜찮을듯 싶습니다. 

 

아! 그리고 다음에 스피커 구매하실때는 "돌비애트모스"가 지원되는 스피커를 사시는게 좋습니다.

현재 가장 좋은소리를 내어주는 포맷이기 때문이고, 

게임은 물론 특히 영화를 보시면 또다른 세계를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WR
1
2021-09-15 15:06:07

전문적이고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오늘 아까 점심 때 조금 지나서 배송이 와서 설치하여 넷플릭스로 드라마 한 편 봤는데, 기존 티비 스피커와는 비교할 수 없는 사운드 품질에 놀랐습니다.

 

안그래도 말씀해주신 것처럼 보스 사운드바 700에는 돌비애트모스가 빠져있어서 그런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라고 하던데 이번에 나올 900에는 보스 사상 처음으로 그 기능이 들어갈 것이라고 하는 이야기들을 봤습니다. 당장은 700을 쓰면서 900 이후에 이제 보스에서도 이런 기능들 잘 뽑아낸다는 평가 나오고 할 때쯤 700을 처분하고 상위 단계로 넘어가거나 해봐야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