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프로컨트롤러 갈림현상!!?

 
  3247
2019-08-29 16:16:21

일전에 스위치 주변기기 추천글을 올렸는데 공통적으로 액션 게임 많이 즐긴다면 프로컨트롤러는 필수라고 말씀들을 해주셨습니다. 

 

애스트럴 체인 출시 전까지 미니게임 같은 것들이나 턴제 RPG 같은 것만 슬쩍 해보고 있는데요, 이런 게임을 할 때는 조이컨트롤러 이게 큰 불편함은 아닐 것 같은데, 애스트럴 체인 이건 제 생각에는 조작이 제법 복잡할 것 같고, 손에 착 감기는 패드가 아니면 제대로 못즐길 것 같더군요.

 

컨트롤러 찾아보는데 일단 가격에 한 번 헉! 했고, 후기들에 헉! 을 한 번 더 했습니다.

 

무슨 갈림현상이라는 단점이 있다던데 이게 기기 오류까지 일으킬 수 있는 치명적인 단점 같은데 자가수리 혹은 자가 보완방법으로 고가의 패드를 튜닝해서 쓰고 있는 유저들이 많더군요.

 

이거 이런 결함이 있는데 거금들여 사야하나 싶고 망설여졌습니다. 일단은 기본 패드로 게임 한 번 즐겨보고 생각해보려고 기다리고 있는데 쓰시는 분들은 큰 문제 없이 잘 쓰고 계신지 궁금하네요.

 

새삼 듀얼쇼크가 고맙게 느껴집니다.

9
Comments
2019-08-29 17:03:03

확실히 듀얼쇼크에서는 못느끼던 갈림이라 처음에는 신경이 쓰이긴 하실겁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야기 드리자면... 혹시 에어팟 사용하시나요?

에어팟도 쌩으로 써도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철가루 방지 스티커라던가 여러가지 악세사리가 필수인것처럼 인터넷에는 소개가 되고 있습니다.

듀얼쇼크의 갈림 방지도 마찬가지라고 보여집니다. 결국 새제품이니 초반에 조금 갈리다가 끝날뿐...  끝없이 갈려서 스틱이 부러졌다던가 하는건 들어본적도 없는거 같습니다. 

그냥 원래 제품이 어느정도는 갈리는구나... 사용하면 생기는 생활 기스같은거구나 라면서 마음을 놓으면 편합니다.

 

전 현재 프로콘 3개를 쓰고 있지만 갈림 방지를 위해 딱히 뭘 한적은 없네요.

WR
2019-08-29 17:04:55

후기 중에서는 갈린 가루가 밑으로 들어가서 오작동을 일으킨다 이런 후기들도 있던데 혹시 그런 증상은 없으셨나요? 무한정 갈리는 그런 것 아니라 초기에 조금 갈림 현상 이후에 크게 작동에 문제없고 그렇다면 조이컨으로 좀 해보다가 아쉬우면 프로컨으로 넘어가봐야겠습니다.

2019-08-29 17:08:12

저는 프로콘 오작동 관련해서는 그런적이 없었습니다. 

조이콘이야 뭐 오작동 안생기는게 이상한 거겠지만 (...)

인터넷 반응을 보지 않았을때에도 

처음 프로콘을 샀을때 갈리는걸 보고 

'이게 뭐야!? 뭐 이따위로 만든거지? 끝없이 갈리다 언젠가 목이 댕강(!?) 하는건가? " 싶었는데 

3번째 프로콘 부터는 갈림이라는것에 신경조차 써본적이 없습니다;;

2019-08-29 17:05:55

거의 1년 넘게 썼는데 아직 아날로그 갈림은 없어요. 초기에 이슈가 좀 많았는데...구글에서 프로컨트롤러 갈림으로 검색하면 최근에 갈림으로 언급된 건 별로 없는 거 같네요.

Updated at 2019-08-29 18:28:24

스위치 프로콘 2종 보유 상태 입니다. (대난투 버전, 스플래툰2 버전)

우선 십자기 중복 눌림 현상은 둘 다 어느정도 존재 합니다.

그나마 대난투 버전이 양호합니다.

아날로그 쏠림 현상은 둘 다 없습니다.

자이로 오류는 둘 다 없습니다. (이건 거즘 불량품 구입하신 분들이나 발생할거에요)

아날로그 갈림 현상은 둘 다 존재합니다.

플레이 하시는 게임에 따라 양쪽이 동일하게 갈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는 좌측 아날로그가 먼저 갈립니다.

검색하면 다양한 보완법이 있긴 하지만 저는 커널형 이어폰 이어팁 연결 부위를 사용해서 해결했습니다.

이어팁 연결 부위로 스플래툰2 300시간 플레이 해도 이어팁 연결부위 갈림 없이 잘 사용했으며

소음감소와 방향 전환 시 부드러움이 더해진 상태 입니다.

PS4의 경우 나콘 프로콘트롤러 사용중인데 이어팁 연결 부위 커스텀만 해도 소움이 나콘보다 좋아집니다.

스위치로 플레이 하실 게임에 프로콘이 필수적이라 판단하시면 구입하셔도 좋지만 자잘한 단점이 신경쓰이신다면 조이콘으로 충분히 즐기실 게임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스플래툰2 플레이 하실 생각이 있다면 마음 편하게 프로콘 구입 하심이 좋구요 

WR
2019-08-29 17:12:13

상세한 사용기 감사드립니다.

 

갈리는건 가끔 물티슈나 이런 것으로 닦아주면 된다고 보는데 이게 오작동이 일어날까봐 그 부분이 많이 우려가 됐었거든요. 우선 조이컨으로 플레이해도 문제없는지 해보고 나중에 프로컨 구매 한 번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신 의견들을 보니 제가 괜히 걱정이 많았구나 싶네요.

2019-08-30 04:31:55

저는 아날로그 쏠림 현상 있어서 BW-100 이라는 먼지 제거제 사서 뿌려줬더니 해결되더군요

아니면 스위치에 엑박패드 연결할 수 있는 호환용 USB 커넥터 파는거 쓰셔도 됩니다.

저는 독 모드일땐 그걸로 엑박패드 끼고 하거든요

WR
2019-09-01 15:57:28

이걸 알았더라면... 집에 엑박패드 굴러다니는게 있었는데 이렇게 한 번 활용해볼걸 싶네요. 그래도 좋은 팁 감사드립니다. 이 다음에 한 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2019-09-02 18:28:26

 지난번에 보니 썸스틱 하단에 붙이는 테이프 같은것도 판매하나 보더군요. 적당한 테이프를 붙여도 비슷한 효과를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