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사이버펑크 2020 원작 설정

 
  912
2020-10-20 16:36:48

https://youtu.be/waXL7b-j6XU

https://youtu.be/94K2uhL-7Ok


1990년
NSA, CIA, FBI 및 DEA (총칭하여 Gang of Four라고 함)는 공동으로 미국 정부의 비밀 인수를 시작합니다. 미군은 제1차 중앙 아메리카 분쟁에 배치되었으며, 이 분쟁이 생산하는 부상당한 참전 용사 수가 많기 때문에 사이버 네틱 사지 및 장기 교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연방법을 무시하고 여러 자유 국가가 등장합니다. 소련에서는 Andrei Gorborev가 대통령이 됩니다.

1991년
BioTechnica라는 이탈리아 기업은 특허를 받은 유전자 조작 밀에서 새로운 화학 연료 인 CHOOH2를 만듭니다. Stanford Research Center에서 인공 근육 섬유가 개발되었습니다.

1992년
유럽 경제 공동체는 유로 달러라는 공통 통화를 사용하여 설립되었으며, 유로 달러는 안정성으로 인해 여러 비유럽 국가에서 공식 통화가되었습니다. 코카와 아편 식물을 표적으로하는 DEA에 의해 개발된 디자이너 전염병이 전 세계적으로 방출됩니다.

 

칠레, 에콰도르, 아프가니스탄 정부가 붕괴합니다. 기업가 Richard Night는 기업 투자가 많은 Coronado City라는 유토피아적인 도시 계획 프로젝트를 위해 Del Coronado Bay의 토지를 매입합니다. 올해 초 Morro Bay Massacre라는 악명 높은 부스터 갱 습격으로 토지가 저렴해집니다.

1993년
콜롬비아 마약 군주들에게 비난이 가해진 뉴욕에서 전술 핵이 발사 될 때 15,000명이 사망합니다. 뮌헨에서 최초의 TRC 생물학적 인터페이스 칩이 개발되었습니다.

1994년
미국이 미국과 유럽의 주식 시장을 모두 조작하고있는 것으로 밝혀진 후 세계 주식 시장이 폭락합니다. 피츠버그에서 원전 사고로 257 명이 사망합니다.

1995년
ESA와 범 아프리카 동맹은 킬리 민자로 매스 드라이버의 건설을 위해 협력합니다. Maoist Loyalist Cabal이 베이징에서 권력을 장악합니다.

1996년
미국에서는 실업률이 높고 인구의 25 %가 노숙자이며 수십만 명이 생활 공간을위한 폭동에 참여합니다. 유목민으로 알려진 도시에서 도시로 이동하는 여행자 무리가 사회 혼란에서 나타나고 사이버 네틱으로 강화된 부스터 갱이 일반화됩니다. 수백 명의 형사 변호인이 '변호사 제거'에 린칭됩니다. 헌법이 정지되고 계엄령이 선포됩니다.

1997년
인기 뮤지션 제임스 '로커 보이' 맨슨은 영국에서 열린 국제 앰네스티 혜택 콘서트에서 경찰에 의해 무대 밖에서 끌려가는 동안 사망하고, 그 뒤를 이은 폭동으로 수백 명이 사망합니다. 중동에서 핵 교환이 일어나고 세계 석유 공급의 절반이 손실됩니다.

1998년
지진으로 로스 앤젤레스 대부분이 파괴되고 65,000명이 사망합니다. 가뭄이 중서부를 강타하여 농장을 건조한 초원으로 바꿉니다. 리처드 나이트는 코로나도 시티의 건설에서 제외 된 복수의 조직 범죄 조직에 의해 살해되고, 그의 이름을 기리기 위해 나이트 시티로 이름이 변경됩니다. 그리고 나이트 시티에는 갱단과 범죄 카르텔들이 즉시 들어오게 됩니다.

1999년
한국은 북한 항공기가 영공을 침범했다고 선언하여 2차 한국 전쟁에서 절정에 이르는 일련의 사건을 촉발했습니다. Tycho Colony는 자체 질량 드라이버로 달에 설립되었습니다. 미국은 연방 무기 법령을 제정하지만, 사람들은 자기 방어를 위해 권총, 반자동 소총 및 칼을 18인치 이하로 휴대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텍사스는 연방법이 적용되지 않는 자유주를 선언합니다.

2000년
유명인사 또는 가상의 인물(록 스타부터 스타 트렉의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누구나)을 가장하는 갱단이 등장합니다. 낭비 전염병은 미국과 유럽을 황폐화시킵니다.

2001년
Worldsat Corporation은 NET의 프레임 워크 역할을 할 통신 네트워크를 완성합니다. 영국의 군사 쿠데타는 군주제 해체와 계엄령 선언으로 끝납니다. 호주는 스스로 공화국을 선언하고 서호주는 독립을 선언하고 곧 분리됩니다.

2002년
여러 국가의 작물이 Food Crash라는 이벤트 인 식물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습니다. 미국 농업 기업에 속한 작물은 반 요원에 의해 보호되어 생물학적 전쟁 혐의로 이어집니다.  

2003년
미국이 콜롬비아, 에콰도르, 페루, 베네수엘라를 침공하여 비참한 제2차 중앙 아메리카 전쟁. 첫 번째 중앙 아메리카 분쟁의 NSA 기록은 언론인 테슬라 요 하네 슨에 의해 밝혀져 권력에서 제거된 4인조의 영향력을 드러냅니다. 미래의 선거는 대신 Megacorporations에 의해 조작됩니다.

2004년
Tesla Johanneson이 암살당했습니다. Med-tech가 발전하고 최초의 복제 된 조직이 체외에서 성공적으로 성장합니다. 테러리스트는 Orbital Air 회사에서 협상 팀을 납치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하면 라이벌 회사 EBM이 트랜스 월드 항공 인수를 방해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Orbital Air가 Zetatech 회사에서 해커를 모집하고 결국 용병 공격으로 끝나 갈등이 심화됩니다. 돌이켜 보면이 갈등을 1차 기업 전쟁이라고합니다.

2005년
사이버 모뎀이 발명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NET 또는 '넷러닝'에 직접 물리적 3D 몰입이 가능합니다. 제2차 한국 전쟁은 새로운 '통일 대한민국'이 수립되면서 종결됩니다.



2006년
최초의 인간 클론은 체외에서 성장하며 6시간 후 죽습니다.

2007년
2차 기업 전쟁은 SovOil과 Petrochem이 남중국해에서 새로 발견 된 유전에 타격을 입히면 서 시작됩니다. 다른 사람이 경험할 수있는 개인 경험의 디지털 녹음 인 브레인 댄스 (Braindances)는 캘리포니아 산타 크루즈 대학의 대학원생이 발명했습니다.

2008년
미국의 러시아 무기 플랫폼 공격 후 궤도 전쟁이 발발합니다. Tycho Colony의 대형 드라이버가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2톤 짜리 바위를 떨어 뜨리자 미국은 물러납니다.

2009년
Night City의 기업은 조직 범죄를 추방하고 자체 시의회를 구성하고 자체 보안군을 위임합니다.

2010년
복제 기술이 발전하고 부유한 사람들을위한 여분의 장기를 재배하는 데 사용되기 시작합니다.

2011년
ESA / 소련 합동 임무가 화성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2012년
시카고의 생물 전염병으로 1,700명이 사망합니다. 캘리포니아 자유주는 북부 캘리포니아 자유주와 남부 캘리포니아주로 나뉩니다.

2013년
사람의 마음을 디지털화하고 지울 수있는 Soulkiller 바이러스는 Alt Cunningham이 개발했습니다. Night City의 Arasaka 단지에서 길 건너 공원에서 열린 Johnny Silverhand 콘서트가 폭동으로 끝나며 19명이 사망했습니다. Microtech는 최초의 진정한 AI를 개발합니다.

2014년
NET은 Ihara-Grubb 변환 알고리즘으로 재 설계되어 실제 세계와 유사한 지리적 공간으로 렌더링 할 수 있습니다. Rache Bartmoss라는 넷러너는 이 새로운 아키텍처 내에 DataKrash라는 바이러스를 비밀리에 숨깁니다. Night City에서 갱단을 둘러싼 전투는 본격적인 "Metal Wars"로 성장합니다.

2015년
리투아니아는 최초의 사이버 네틱으로 개조 된 용병을 고용하여 세계 분쟁의 추세를 시작했습니다. 상용 나노 기술이 등장합니다.

2016년
3차 기업 전쟁은 전적으로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 바이오웨어가 거리에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O'Neill One 궤도 서식지는 LaGrange Stationary Point 5에서 완성됩니다.

2017년
최초의 자기 인식 인간 클론이 생성됩니다. 덴버에서 Burp Cola에서 일하는 연구원들은 브레인 댄스 경험에 제품에 대한 잠재 의식적 욕구를 삽입합니다. 피험자의 후속 난동은 편의점 3 개가 철거 된 후에야 경찰에 의해 끝납니다.

2018년
스코틀랜드 봉기는 국경 마을인 Buckton 근처에서 영국군과의 전투에서 스코틀랜드 군대의 3 분의 2 이상이 사망하면서 끝납니다.

2019년
궤도에서 O'Neill One Habitat L-5가 반란을 일으키고 계엄령이 Paradise Station L-4에 선포됩니다.

2020년
나노 기술 탄소 전염병이 나이트 시티에 퍼졌다가 설명없이 멈춥니다. Storm Technologies는 Chicago Rebuilding Project를 위해 유목민 팩을 고용합니다.

2021년
파산한 IHAG 인수를 둘러싼 Aquacorps CINO와 OTEC 간의 해상 전쟁.

2022년
Megacorporations Arasaka와 Millitech 사이에 4차 기업 전쟁이 시작됩니다. Netrunner Rache Bartmoss는 기업 급습에서 사망하고 그의 죽은 사람의 스위치로 인해 DataKrash 바이러스가 방출됩니다. 발견 될 때까지 DataKrash는 NET의 78.2 %를 감염 시켰습니다. Arasaka는 Night City의 사무실에서 안전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기 시작합니다.

2023년
해상 전쟁으로 국제 무역이 무너집니다. Johnny Silverhand와 Morgan Blackhand라는 솔로와 관련된 Night City에서 Arasaka의 보안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습격이 잘못되고 Arasaka Towers에서 포켓 핵이 폭발합니다. 폭발로 50 만 명이 사망하고 그 후 25 만 명이 사망합니다. 다음 2 년 동안 나이트 시티의 하늘은 붉게 물듭니다.

2025년
4 차 기업 전쟁이 끝났습니다. 일본 정부는 10년 동안 일본 밖에서 사업을 할 수없도록 아라사카를 단속합니다.

2026년 ~ 2030년
미국 대통령 엘리자베스 크레스는 비상 사태를 선포하고 국가는 본질적으로 독재로 전환됩니다.

2030년 ~ 2035년
나이트 시티의 정착과 재건이 시작됩니다. CitiNets는 엄격하게 제어되는 연결을 통해 실패한 NET을 대체하기 시작합니다. Johnny Silverhand의 팬이 시체를 회수하여 냉장 보관했다는 소문이 퍼졌습니다.

2035년 ~ 2045년
메가 빌딩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고고학이 건설되기 시작합니다. 현재 Old NET이라고 불리는 것을 복구하려는 시도는 CitiNet에 대한 공개 액세스를 허용하는 데이터 풀을 위해 포기됩니다. 조니 실버 핸드와 함께 아라사카를 습격하는 동안 함께 있었던 모건 블랙핸드가 살아 있다는 소문이 돕니다.


2054년
사이버펑크 2077 주인공 V가 태어납니다.

1
Comment
1
2020-11-28 12:04:31

이런 디테일한 세계관 설정이 사이버펑크 2077을 더 빛나게 해주는것 같네요!

 
글쓰기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추천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코멘트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조회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