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파이널 판타지 VII 리버스 한국어판 월드, 캐릭터, 배틀 시스템 최신 정보 공개

 
3
  12079
2023-11-17 23:11:45

 

스퀘어 에닉스 본사 보도 자료를 통해 [파이널 판타지 VII 리버스](이하 파판 7 리버스)의 최신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그 내용들을 정리해 전달드립니다.

 

※ 이하의 내용에서는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평어체를 썼습니다.

※ 본문에 쓰인 모든 스크린샷은 일어판의 것이며, 본편에서는 한국어 자막이 출력됩니다.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다이제스트 영상 공개

'파이널 판타지 VII 리메이크' 프로젝트 3부작 중 1편의 다이제스트 영상이 공개됐다. 마황 도시 미드가르를 무대로, 거대 기업 '신라 컴퍼니'와 반신라 조직 '아발란치'의 별을 둘러싼 싸움이 그려진다. 그 이후의 이야기를 다루는 제2탄 [파판 7 리버스]가 2024년 2월 29일 PS5로 발매될 예정이다.


https://youtu.be/j2GpipNcCKU?si=AWd9r_BqtIM0B-XG

 

월드

세계는 몇 개의 월드 에어리어로 나뉘어져 있고, 월드마다 탐색이나 플레이 경험이 달라지는 자유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그 중 일부 월드 에어리어를 소개한다.


 


견고한 돌벽으로 둘러싸인 평화롭고 아름다운 마을로, 마황로를 보유하고 있지는 않지만 미드가르에서 공급되는 마황을 탱크에 저장하여 사용하고 있다. 마을의 명소인 전망탑에 오르면 미드가르까지 이어지는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미스릴 광산

 


그래스랜드와 주논 사이를 잇는 갱도로, 한때 미스릴 채굴 산업으로 크게 번영하였으나 신라가 뛰어난 품질의 인공 광석을 생산하면서 점점 쇠퇴하여 폐광되고 말았다. 현재는 몬스터가 서식하는 매우 위험한 곳이 되었다


캐릭터

  • 브로드 (Voice Cast : Shinshu Fuji)

 


캄 마을에 자리한 여관, 캄 인의 오너. 신라 컴퍼니와 갈등을 빚고 있어 지명 수배범인 클라우드 일행의 도망을 돕는다. 얼마 전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건강 이상 증세에 시달리고 있다


  • 로드나 (Voice Cast / Rei Igarashi)

 

 

언더 주논의 촌장 겸 경비 주임을 맡고 있는 인물. 요새 도시 주논과 해저 마황로가 건설되면서 쇠락한 어촌으로 변모한 고향의 모습에 탄식하며, 강한 반신라 성향을 가지게 된다. 클라우드 일행이 지명 수배범이라는 사실을 알면서도 마을에 들인다.

 

  • 프리실라 (Voice Cast / Rikako Ota)

 


언더 주논에 살고 있는 소녀. 돌고래와 사이가 좋아, 늘 함께 수영을 즐기거나 묘기를 알려주고는 한다. 해저 마황로의 영향으로 해마다 바다의 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돌고래와 다른 물고기들이 고통받지 않을까 걱정하고 있다.

 

  • 그린그린 (Voice Cast / Yusuke Shirai)

 


그래스랜드의 초코보 목장을 운영하는 그린의 손자. 어릴 적에 부모를 잃고, 할아버지 밑에서 자랐다. 목장을 찾아온 클라우드 일행에게 초코보를 포획하고 타는 방법을 알려주지만, 그 대신 초코보 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해 달라고 조르기도 한다.

 

  • 크린 (Voice Cast / Hisui Kimura)

 

 

그린그린의 여동생으로, 초코보 상점에서 크래프트 소재 등을 판매하며 오빠의 일을 돕고 있다. 마음씨가 따뜻하고 온화한 성격으로 클라우드 일행에게도 예의 바르게 대한다. 장사에 정신이 팔리기 일쑤인 오빠를 걱정하면서도, 곁에서 성심껏 도와준다.

 

배틀

배틀 모드 / 난이도

본 작품에서는 플레이 스킬에 맞게 게임의 모드와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다. ACTION 모드는 플레이어가 직접 캐릭터를 조작하고 액션을 발동, ATB 게이지를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스릴 넘치는 배틀을 즐길 수 있다.

 

CLASSIC 모드에서는 액션이 자동으로 발동되며, ATB 게이지를 사용해 펼쳐지는 커맨드 배틀의 정수를 느긋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파판 7 리버스]에서는 편하게 스토리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EASY, 표준 난이도 NORMAL 외에 ADVANCED 난이도가 새롭게 추가됐다.

 

 

ADVANCED에서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춰 적의 레벨이 자동 조정되기 때문에 항상 긴장감 있는 배틀이 펼쳐진다.


레드 XIII - 통상 공격, 어빌리티 소개

  • 통상 공격

 

 

날카로운 발톱으로 적을 베어 공격한다. 버튼을 길게 누르면 범위 공격도 가능해, ATB 게이지를 쉽게 모을 수 있다.

 

  • 어빌리티 공격

 

 

종횡무진 재빠르게 움직이는 물리 공격부터 마법을 사용한 범위 공격까지 자유자재로 구사한다. 폭발하는 빛 구체를 만들어 내는 「스타더스트 레이」는 주변에 있는 적을 태워 버리며 일망타진하는 공격이다.

 

  • 고유 어빌리티 「리벤지 모드」

 


적의 공격을 가드하면 전용 게이지가 모이며, 그동안 쌓인 게이지를 사용하면 「리벤지 모드」에 돌입한다. 리벤지 모드에서는 통상 공격이 더욱 강력해지며, 회피 능력도 향상된다. 또한, ATB 게이지를 소비하지 않고도 강력한 일격과 함께 적의 HP를 흡수하는 「드레인 바이트」를 발동할 수 있다.


에어리스 - 어빌리티 소개

  • 고유 어빌리티 「마법진 워프」

 

 

「성스러운 마법진」 등으로 설치한 마법진 위로 순간 이동할 수 있다. 마법진에서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바로 이동할 수 있어, 마법진의 강력한 효과를 발휘하기 쉽다.

 

새로운 배틀 시스템 #1 연계 어빌리티

2명의 캐릭터가 협력하여 펼치는 강력한 공격으로 전투를 유리하게 해주는 효과도 동시에 발동된다. 동료와의 관계성을 보여주는 「파티 레벨」을 올리면 다채로운 연계 어빌리티가 개방되는 식. 두 캐릭터의 어빌리티를 각각 쓰면서 연계 게이지를 올린 다음, 함께 공격할 쓸 수 있다.


  • 클라우드 / 티파 「체이스 메이트」

 

 

클라우드가 티파를 멀리 던져, 주먹과 검을 이용해 단숨에 공격한다.

 

 

  • 바레트 / 레드 XIII 「폭주 비스트」

 

 

바레트가 레드 XIII을 힘껏 집어 던져 공격한다. 

 

새로운 배틀 시스템 #2 연계 액션

연계 액션은 ATB 게이지를 소비하지 않는 기술로 2명의 캐릭터가 협력해 언제나 쓸 수 있다. 캐릭터의 조합에 따라 쓸 수 있는 액션이 다르며, 공격만이 아니라 공격을 보조하는 기술도 있다.

 

  • 클라우드 / 에어리스 「마기아 브레이크」

 

 

버튼을 길게 눌러 힘을 모으고 버튼을 떼면 강력한 마법 공격이 발동된다.


  • 바레트 / 클라우드 「초돌진」

 


아군과 연계해 가드하면서 돌진한다. 최대 3번 연속 공격 가능.

 

소환수

소환 마테리아를 장비하면 소환수를 불러낼 수 있다. 소환수는 자동으로 플레이어와 협력하여 적과 싸워주지만, 어빌리티를 선택하여 지시를 내릴 수도 있다. 돌아갈 때는 강력한 필살기를 사용해 적을 단숨에 섬멸한다.

 

쿠자타

 

신속하게 내달리며 염, 빙, 뇌 세 가지 속성을 다루는 황소와 같은 모습을 한 소환수. 거대한 뿔로 적을 들이받으며, 멀리 떨어진 적도 약점 속성을 노린 마법 공격으로 몰아붙일 수 있다.

 


  • 염속성 공격 「이그나이트 혼」

 

 

화염탄을 발사해 적을 날려 버리는 기술.

 

  • 「트라이 디재스터」

 

 

돌아갈 때 사용하는 기술. 염, 빙, 뇌 세 가지 속성을 모두 가진 광범위한 마법 공격으로 적들을 섬멸한다.

 

월드 레포트

세계를 연구하는 채들리의 조사 의뢰를 도와 각 에어리어의 정보를 모으는 것이 바로 월드 레포트. 정보가 어느 정도 모이면 새로운 탐색 거점이 해방되며, 모험을 펼칠 수 있는 범위가 크게 확대된다. 또한 정보 포인트를 수집하면 채들리가 개발하는 편리하고 새로운 마테리아도 획득할 수 있다.

 

  • 에인션트 매터

 

 

「미지의 에너지를 방출하는 정체불명의 물질」을 조사, 회수하여 채들리에게 보고하자. 각 월드 에어리어에 숨겨진 에인션트 매터에 대한 정보는 통신탑에서 찾을 수 있다. 에인션트 매터 주변에서는 시공의 일그러짐으로 인하여 이상한 사건이 일어나므로, 준비를 든든히 하고 조사해야 한다.


  • 마테리아 개발


 

채들리의 개발을 돕기 위한 각 월드 에어리어의 분석 포인트를 쌓으면, 새로운 마테리아가 개발된다. 개발할 수 있는 마테리아는 여러 속성을 가지고 있는 새로운 종류의 마테리아 등 독특하고 유용한 것이 많으므로 적극적으로 개발하자. 마테리아를 활용하면 강한 적과의 전투에서도 쉽게 이길 수 있다.

 

필드 플레이 - 초코보 룸

초코보 목장 근처에 있는 「초코보 룸」에서는 초코보의 장비를 자유롭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머리, 몸통, 다리 장비 뿐만 아니라 장비의 색을 변경할 수도 있따. 장비는 초코보 레이스의 능력에도 영향을 미치므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조합을 찾아보자.

 

 

© SQUARE ENIX CO., LTD. All Rights Reserved.

CHARACTER DESIGN: TETSUYA NOMURA/ROBERTO FERRARI

LOGO ILLUSTRATION:©1997 YOSHITAKA AMANO

2
Comments
2
2023-11-19 12:39:01

재밌어보이긴 한데 제발 현 세대기 내에서 엔딩 보여주기를...

1
2023-11-19 14:14:04

그래픽은 정말 미쳤네요 

글쓰기
게임 정보 - 최다 추천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코멘트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조회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